1. 모서리 부분 둥글게 만들기

먼저 좌측 상단에서 Edit 모드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모드 변경 버튼 옆에 면(face) 선택 모드로 변경을 해줍니다

수정하고 싶은 면을 선택하고

G 키를 누르면 자유롭게 변형이 되는데

원하는 방향으로 변형을 하고 싶으면, 좌표축의 알파벳을 입력하면 됩니다

면을 선택하고 E 키를 누르면, 이렇게 면들이 추가되면서 늘어납니다

위쪽 모서리를 선택하고 G 키, Z 키를 누르면 경사진 면이 됩니다

앞에 과정을 응용해서 차의 앞 부분을 만들어줍니다

뒤 쪽 모서리를 선택하고

Ctrl + B 키를 누르고 드래그를 하면 이렇게 선이 나누어집니다

Shift 키를 사용해서 2개의 선을 선택하고

Ctrl + B 키를 누르면 더 모서리가 둥글어집니다

2. 구멍내기

먼저 Edit 모드에서 Object 모드로 바꿔줍니다

좌측 상단에 Add 버튼을 누르고 Mesh에서

Cylinder를 선택해서

원기둥을 생성해 주고, 구멍을 내고 싶은 위치에 놓습니다

이제 차체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메뉴들에서 Modifier 버튼을 누르고

Add Modifier 버튼을 누르고, Boolean을 선택하고

빨간색 부분을 클릭하면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 방금 만든 원기둥을 선택해주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Apply 버튼을 누르면

구멍이 잘 뚫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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